비전전략체계, 경영목표, 기관의 설립목적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성과관리 방향설정
기관 전략과 연계성이 높은 성과지표 선정 및 합리적인 목표 수립
지표선정 목표수립
1.성과지표POOL구성
2.성과지표 선정
3.목표수준확정
지표선정 목표수립
조직평가
평가항목
- 본부부서: 고유사업성과,공통지표성과,기여도성과
- 영업조직: 전략지표,대외지표,정책지표,고객지표,역량지표,과정지표
평가대상
- 본부부서: 직무 특성에 따라 평가 1.사업부서 2. 지원부서
- 영업조직: 사업특성, 조직규모별 평가군 분류
- 영업본부, 영업점, 스타트업지점, 재기지원단, 채권관리단, 신용보험센터, 보험보상센터
프로세스
- 1.평가수행
- 2.평가결과 통보
- 3.이의신청
- 4.평가결과 확정
- 5.인사·보수와 연계
개인평가
이사장
평가제도: 기관장 평가
감사
평가제도: 감사 평가
상임이사, 본부장
평가제도: 직무성과 계약평가
부점장
평가제도: 경영능력 평가
팀장, 팀원
평가제도: 보증건전도 평가, 개인기여도 평가
모니터링
상시 성과점검 체계를 통해 대응전략을 수립·추천
시스템 점검
성과관리 시스템, 종합과제 시스템 등
회의체 점검
성과평가위원회, 경영성과관리위원회 등
결과활용
인텐시브
인력관리
- 승진, 보직, 이동
- 저성과자 교육
- 후선인력 선별
Feed Back
- 성과관리 방향 및 지표 수정
- 성과평가 제도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