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 및 조회
- 민원신문고는 신용보증기금의 업무와 관련된 민원사항을 접수하여 처리·운영하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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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특정단체 및 특정인에 대한 욕설, 비방 등의 표현이 담긴 내용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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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민원처리 목적 외에는 민원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보호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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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금융부조리 등 제보와 관련된 사항은 감사제보센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감사제보센터 바로가기
[감사제보·신고 대상 예시]
- 금품 등 부당이득수수행위
- 채용비리 등 불공정행위
- 부당거래 등 불건전행위
- 갑질행위
- 제도·관행 개선건의
민원처리절차
민원신청 방법
- 우리 신용보증기금의 업무와 관련된 민원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 우편 등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소통참여→민원신문고→민원신청 및 조회
- 우 편: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7 11층 신용보증기금 고객지원부 VOC팀(우 41068)
민원처리기간
민원 종류에 따라 7일~14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사실관계 등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경우 그에 소요되는 기간 등에 따라 민원처리기간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민원처리에 대한 안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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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민원 처리 담당자의 민원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협조하여 주시고,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다른 민원인에 대한 민원 처리를 지연시키는 행위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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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민원 처리와 관련하여 알게 된 민원의 내용과 민원내용에 포함된 특정인(민원인 포함)의 개인정보는 민원 처리 목적 이외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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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민원 처리 담당자는 민원처리를 위하여 민원내용 등의 보완 또는 정정이 필요한 경우 이를 요청할 수 있고, 요청기간 내에 민원내용의 보완 또는 정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기한을 정하여 거듭 부탁드릴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한 내 보완 또는 정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유를 밝혀서 민원을 되돌려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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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동일내용의 민원을 정당한 사유없이 3회 이상 반복하여 제기하거나, 가명 또는 무기명으로 민원 제기하신 경우에는 회신없이 종결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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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접수하신 민원이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21조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유를 민원인에게 통지하고, 해당민원을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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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정치적 판단, 국가기밀 또는 공무상 비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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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사, 재판 및 형집행에 관한 사항 또는 감사원의 감사가 착수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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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행정심판 및 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감사원의 감사가 착수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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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법령에 따라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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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판결·결정·재결·화해·조정·중재 등에 따라 확정된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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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감사원이 감사위원회의 결정을 거쳐 행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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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각급 선거관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행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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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사인 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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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행정기관의 소속 직원에 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