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회공헌활동 계획 및 실적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환경보전·지역상생 기반 사회공헌활동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 노력

2024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 경영 실천
    • 1. 탄소감축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 2. 아이들을 위한 환경교육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지역상생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활동
    • 3. 지역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 4. 지역상생 마음·성금 나눔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협업 기반 활동으로 사회적책임 문화 선도
    • 5. 지역 협업 프로그램
    • 6.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형 사회공헌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환경보전·지역상생 기반 사회공헌활동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 노력

2023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 경영 실천
    • 1. 탄소감축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 2. 아이들을 위한 환경교육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지역상생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활동
    • 3. 지역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 4. 지역상생 마음·성금 나눔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협업 기반 활동으로 사회적책임 문화 선도
    • 5. 지역 협업 프로그램
    • 6.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형 사회공헌

’23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2022년 활동횟수 : 155회
  • 2022년 참여임직원 : 1,790명
  • 2022년 활동시간 : 2,961시간

’23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23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구분 주요 추진실적 세부 내용
더(+)
행복하게
탄소감축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 도시숲 조성 사업 참여
  • 청림재 탄소중립 계단띠 부착
  • 굿윌스토어 굿사이클링 캠페인
아이들을 위한 환경교육
  • 환경교육 관련 팝업북 제작
  •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탐색·환경교육
  • 지역아동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환경교육
더(+)
따뜻하게
지역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 취약계층 돌봄 활동
  • 난방 취약계층 대상 연탄 배달
  • 취약계층 결식 예방을 위한 노사공동 도시락 배달
지역상생 마음·성금 나눔
  • 지역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
  •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업 사회공헌활동
  •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 참여
더(+)
투명하게
지역 협업 프로그램
  • 신보 코딧투게더 봉사단 3기 활성화
  • 영업본부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상생
  • 지역아동 메세나 활동 후원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형 사회공헌
  • 걸음 기부 캠페인
  • 지역사회공헌인정제 후원
  • 중소기업 기술 임치사업 후원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상생과 진정성 기반의 '지속가능한 신보形 사회공헌활동'

2022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지역상생과녹색환경
    • 1. 지역 밀착형 상생지원 활동
    • 2. 사회적기업과 함께 상생경제 활성화
    • 3. 지속가능 녹색환경 조성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진정성 있는 나눔의 실천
    • 4.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 5. 취약계층 권리 사각지대 보완
    • 6. 상호교감이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추진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

  • 사회적책임 문화 선도
    • 7. 고유업역 연계 신보형 사회공헌
    • 8.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업 활성화
    • 9.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형 사회공헌

’22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22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현황 및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자원봉사활동 96회
환경보호 11회
헌혈행사 7회
기부활동 90회
기타 9회
합계 213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2022년 활동횟수 : 213회
  • 2022년 참여임직원 : 1,171명
  • 2022년 활동시간 : 3,942시간

’22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22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구분 주요 추진과제
더(+)
행복하게
지역 밀착형 상생지원 활동
  • 1영업본부 1촌활동 각 지역별 영업본부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
  • 강원·경북 산불 피해 성금 기부 등 자연재해 국난극복 활동
사회적기업과 함께 상생경제 활성화
  •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사회공헌활동
  •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지속가능 녹색환경 조성
  • 기후위기 및 플라스틱 폐기믈 관련 지역아동 대상 환경교육(제로웨이스트)
  • 장애인일터 굿윌스토어를 통한 헌옷 굿사이클링 캠페인
더(+)
따뜻하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 중학교에 방문하여 청소년 인권·청렴 교육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아동 문화교육 지원 및 취약계층 대학생 지원
취약계층 권리 사각지대 보완
  • 사랑의 안부전화, 온누리상품권 지원 등 지역 독거 어르신 돌봄 사회공헌활동
  • 지역 취약계층 세대 결식예방을 위한 도시락 배달
상호교감이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 점자의 날 기념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촉각인형 만들기
  •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참여
더(+)
투명하게
고유업역 연계 신보형 사회공헌
  • 디지털 취약노년층을 대상으로 안티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교육
  • 신보 ‘코딧투게더 대학생 봉사단’ 2기 활성화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업 활성화
  •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업 사회공헌활동
  •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 참여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형 사회공헌
  • 지역사회공헌인정제 공식후원 및 수수료 지원
  • 중소기업 기술 임치사업 후원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상생과 소통 기반의 '신보形 사회공헌활동' 추진

2021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1. 지역사회 환경개선
    • 1-1. 영업본부별 지역사회 상생 사회공헌활동
    • 1-2. 사회적경제기업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후원
    • 1-3. 지역 범죄예방 및 안전환경 개선 사업 지원
  • 2. 녹색환경 조성
    • 2-1. 탄소줄이기 매장 인증제 후원
    • 2-2. 지역아동 대상 환경교육
    • 2-3. 지역녹색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링 사회공헌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3. 인재육성지원
    • 3-1.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
    • 3-2. 초록우산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후원
    • 3-3. 아동 문화교육 지원 및 인재육성
  • 4. 마음 및 성금 나눔
    • 4-1. 지역 어르신 돌봄 사회공헌활동
    • 4-2. 취약계층 결식예방 위한 도시락배달 지원
    • 4-3. 1인 1나눔계좌 확대 및 디딤씨앗통장 후원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5. 신보 대학생봉사단 활성화
    • 5-1. 지역주민 대상의 금융교육 확대
    • 5-2. "사람책 도서관" 멘토링 실시
    • 5-3. 환경보전 활동 추진
  • 6. 외부 협업 지속
    • 6-1. 혁신도시 공공기관 협업 사회공헌활동
    • 6-2. 지역사회공헌 인증제 후원
    • 6-3. 중소기업 기술 임치사업 후원

’21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21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현황 및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자원봉사활동 75회
환경보호 23회
헌혈행사 13회
기부활동 139회
기타 17회
합계 267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2021년 활동횟수 : 267회
  • 2021년 참여임직원 : 977명
  • 2021년 활동시간 : 2,365시간

’21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21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구분 주요 추진과제
더(+)
행복하게
지역사회 환경개선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제고를 위한 지역사회 우선 구매 및 소비 진작
  •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펀딩대회 후원 및 친환경 사회적가치실현 지원
  • 질병 취약계층 대상 방역물품 지원 등 코로나19 예방활동
  • 대구 치안 소외지역 가정에 안심방범장치 설치
녹색환경 조성
  • 텀블러세척기 및 1일 커피차 설치 등 임직원의 기후행동 실천 유도
  • 지역아동 대상 제로웨이스트 환경 테마교육 실시
  • 가정의달 맞이 위탁가정에 업사이클링 감사화분 지원
  • 아이스팩 리사이클링 수거함 설치 및 자활기업 활동지원
더(+)
따뜻하게
인재육성지원
  • 동구지역 5개 중학교 대상 청소년 인권 · 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 실시
  • 초록우산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후원 및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상 수여
  • 지역아동 연합발표회 후원 및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후원
  •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대학생 장학금 지원
마음 및 성금나눔
  • 지역 독거어르신 사랑의 안부전화 및 설·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지원
  • 지역 취약계층 결식예방을 위한 도시락 2,500개 기부 및 배달봉사
  • 1인1나눔계좌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및 디딤씨앗통장 후원
  • 신입직원이 직접만든 업사이클링 필통 한글배움 어르신에 전달
더(+)
투명하게
신보 대학생봉사단 창단
  • 대학생 독도아카데미 후원 및 신보 대학생봉사단 추천·파견
  • 지역 아동복지센터 아동대상 용돈관리교육, 금융교육 실시
  • 지역 저소득층 아동 대상 멘토링 실시
  • 지역 환경보호 인식개선 캠페인, 업사이클링, 플로깅활동 실시
외부협업 지속
  • 혁신도시 공공기관(달구벌 커먼그라운드) 공동 사회공헌활동 실시
  •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회적 모성애」참여
  • 중소기업 기술보호를 위한 기술자료 임치지원 후원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모두가 함께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신보 사회적가치 창출

2020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컨텐츠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1. 지역사회와 상생도약
    • 1. 지역사회 활성화 및 공동체 복원
    • 2. 사회적기업과 함께 지역경제 공헌
    • 3. 안전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2. 사회적 책임 나눔 실천
    • 4. 아동·청소년 권리 사각지대 보완
    • 5. 취약·소외계층 수요 맞춤형 사회공헌
    • 6. 기관 고유업무를 활용한 사회적책임 실현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3. 공동체의 자발적 참여
    • 7. 유관기관·지역주민 등 소통채널 다각화
    • 8. "언제나, 손쉽게, 누구나" 참여하는 활동
    • 9. 사회공헌 홍보 및 내재화로 공감대 형성

’20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20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현황 및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자원봉사활동 58회
헌혈행사 13회
기부활동 242회
기타 7회
합계 320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2020년 활동횟수 : 320회
  • 2020년 참여임직원 : 959명
  • 2020년 활동시간 : 1,584시간

’20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20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구분 주요 추진과제
더(+)
행복하게
지역사회 활성화 및 공동체 복원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제고를 위한 농산물 구입 및 전통시장 물품구입
  • 지역아동행사 지원 및 사회공헌 Hi-Story사진전 개최 등 문화체육활동 후원
  • 국내거주 고려인 청소년 후원(희망꿈나무아카데미) 및 모국체험 프로그램 추진
사회적기업과 함께 지역경제 공헌
  •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펀딩대회 후원 및 우수 소셜스타트업 발굴지원
  • 청림재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및 타기관 전파로 지역자산화사업 활성화 기여
  • 사회적경제기업 특판전 홍보 및 소모품 구입 시 공정무역제품 구입 독려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
  •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한 대구지역 '옐로카펫' 설치 확대 추진
  • 지역아동 대상 '자원순환' 환경 테마교육 실시
  • 질병 취약계층 대상 마스크 및 식료품 지원, 모금 참여 등 코로나19 예방활동
더(+)
따뜻하게
아동청소년 권리
  • 동구지역 5개 중학교 대상 청소년 인권·청렴 및 진로탐색 교육 실시
사각지대 보완
  • 초록우산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후원 및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상 신설
  • 우범지역 '1388 청소년전화' 로고젝터 설치로 지역사회 청소년 안심환경 조성
취약계층 수요 맞춤형 사회공헌
  • 지역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고객센터를 통한 사랑의 안부전화 캠페인
  • 지역 취약계층 결식예방을 위한 도시락 3,000개 기부 및 배달봉사
  • 설·추석맞이 지역 취약계층에 온누리상품권 및 선물키트 기부
기관고유업무를 활용한 책임실천
  • 대학생 독도아카데미 후원 및 신보 대학생봉사단 추천·파견
  •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확산을 위한 후원 및 적극 홍보
  • 메인비즈협회의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참여 등 기업고객과 함께 CSR경영 실천
더(+)
투명하게
유관기관·지역주민 등 소통채널 다각화
  • 혁신도시 공공기관(달구벌 커먼그라운드) 공동 사회공헌활동 실시
  • 신보 대학생 봉사단 멘토링활동, 금융교실 등 활동 확대
  • 청년이사회-대학생봉사단-하늬바람 3각 협업 사회공헌 추진
'언제나, 손쉽게, 누구나' 참여하는 활동
  • 1인1나눔계좌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 '신생아 모자뜨기' 등 직원참여형 '내 손으로 만드는 사회공헌' 실시
  • 집중호우 등 국가적 재해재난 극복을 위한 기부 및 구호물품 기탁
사회공헌 홍보 및 내재화로 공감대 형성
  • 국민생각 공모 등을 통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사회공헌 내재화를 위한 정기적 소식지 사내 게시 및 홍보영상 제작
  • 혁신도시 공공기관 공동으로 출향 청년 귀환프로젝트(기관투어 등) 추진

추진방향

  • 목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추진방향

    모두가 함께하고 지역에 기여하는 신보 사회적가치 창출

2019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핵심가치 : 더 행복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1. 사회적 경제 활성화
    • 1-1. 사회적 경제적 기업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 1-2. 대구 사회적경제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후원
    • 1-3. 주민중심 마을 자립기반 형성 지원
  • 2. 행복한 일자리기회 지원
    • 2-1. 청소년 진로 탐색 현장학습
    • 2-2. 지역 비인기 스포츠팀 활동 지원
    • 2-3. 장애인 직업 재활 지원

핵심가치 : 더 따뜻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3. 지역사회 활성화
    • 3-1. 연수원 시설개방과 함께하는 캠프활동
    • 3-2.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와 발표회
    • 3-3. 영업본부 1촌 사회공헌활동
  • 4. 사회적 약자 배려
    • 4-1. 동아리와 함께하는 사회소외계층 지원
    • 4-2. 지역 독거노인 돌봄 사회공헌활동
    • 4-3. 취약계층아동 자립지원

핵심가치 : 더 투명하게

전략과제 및 세부 추진과제

  • 5. 안심사회 구축
    • 5-1. 금융소외계층 금융피해 예방교육
    • 5-2.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공동대응
    • 5-3. 안전한 등하굣길 도시환경 조성
  • 6. 인권존중과 시민참여
    • 6-1.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 6-2.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패인
    • 6-3. 공정무역제품 구입기관 선언

’19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7년 275, 2018년 229, 2019년 172
’19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자원봉사활동 20회
환경보호활동 5회
자원봉사활동 139회
기타 8회
합계 172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229회('18년) → 172회('19년)
  • 참여인원 : 2,049명('18년) → 2,190회('19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9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19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구분 주요 추진과제
더 행복하게
  • 장애인 일자리기회 지원을 위한 직업재활시설 후원
  • 청소년 진로탐색 현장학습 및 인권·청렴 교육 실시
  •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공동 사회공헌 활동 外
더 따뜻하게
  • 본점 체육관 개방 및 지역아동 초청 명랑운동회 실시
  • 지역 취약계층 결식 예방을 위한 물품 후원 및 도시락 배달 봉사
  •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및 명절 선물 지원 外
더 투명하게
  •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교육 및 안전문화 체험학습 실시
  •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공공기관 협업 대구지역 옐로카펫 설치
  • 임직원과 함께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外

추진방향

  • 목표

    협업형 사회공헌으로 사회적가치 창출

  • 추진방향

    고객과 함께하는 신보형 사회공헌활동 추진

2018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Hope with Customer

희망(Hopeful)

  • 본점: 본점 복지부, 경찰청 등 정부 협업과제 발굴(미아찾기 운동 등)
  • 영업조직: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후원(난치병 치료 등)

열림(Open)

  • 본점: 대구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협업 과제 수행
  • 영업조직: 지자체 및 지역 기관과의 협업활동

참여(Participatory)

  • 본점: 청소년, 대학생 참여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실시
  • 영업조직: 사회적 경제 기업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 추진

확산(Expandable)

  • 본점: 활동평가 연계 우수사례 지속 발굴(BP 경진대회 등)
  • 영업조직: 사회공헌 우수활동자 해외봉사활동 실시

’18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5년 1,035, 2016년 1,185, 2017년 275, 2018년 229
’18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21회
환경보호활동 8회
자원봉사활동 186회
기타 14회
합계 229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275회(17년) → 229회(18년)
  • 참여인원 : 2,588명(17년) → 2,049회(18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8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18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희망주기
  • 청소년 진로탐색 현장학습 실시
  • 문화체육예술 후원
  • 지역아동 연합발표회 실시 外
현안해소
  • 관내 경로당 기초소방시설 보급
  • 혁신도시 공공기관 공동 지역 취약계층 지원
  • 독거노인 대상 지역 농산품 및 온누리상품권 전달 外
함께하기
  • 지역주민 생활안전교육 실시
  • 독거노인 장수사진 촬영 봉사
  •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공동 사회공헌활동 外

추진방향

  • 목표

    사회적 책임[CRS]선도 공공기관 이미지 확립

  • 추진방향

    지속가능한 신보형 사회공헌활동 추진

2017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추진부문

공공이익기여(Probono)

  • 추진활동
    • 청년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 자유학기제 연계활동 추진
    • 소외부문 지원활동 발굴

지속가능활동(Lasting)

  • 추진활동
    • 청년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 지속추진 연계 파트너쉽 강화
    • 기존 우수사례 지속개선

기관역량특화(Unique)

  • 추진활동
    • 사회공헌 활동 오디션 실시
    • 재능 공간 나눔 활성화
    • 신보 사회공헌 특화인력 양성

공헌활동확산(Spread)

  • 추진활동
    • 활동평가 연계 우수사례 전개
    • 사회공헌활동 참여범위 확대
    • 공헌활동 실행력 강화

사회공헌활동 기반강화

’17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4년 1,386, 2015년 1,035, 2016년 1,185, 2017년 275
’17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30회
환경보호활동 48회
자원봉사활동 194회
기타 3회
합계 275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1,185회(16년) → 275회(17년)
  • 참여인원 : 10,885명(16년) → 2,588회(17년)
    ※14년도는 세월호사건 등 사회공헌 수요 증가로 실적 일시 증가

’17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17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함께 나눔
  • 청소년 희망 콘서트, 사회적기업 물품 나누기, 사회공헌활동 오디션
이웃 나눔
  • 소외이웃 대상 문화공연 제공, 1사1촌 봉사활동
사랑 나눔
  • 소외 분야(스포츠, 예체능)지원,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추진방향

  • 목표

    사회적 선도 공공기관으로서 이미지 확립

  • 추진방향

    신보만의 CSV(공유가치창출)체계 구축

2016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추진부문

고용창출기여(Hire)

  • 추진활동
    • 금융특성화고 경제캠프고용
    • 잡클라우드 일자리창출
    • 희망창업 아카데미
    • 사회적 기업 물품 나누기

지역봉사(Outreach)

  • 추진활동
    • 마을길 벽화 그리기
    • 1社 1村 봉사활동
    • 혁신도시 TOUR
    • 혁신도시공동 사회공헌

전문역량기여(Probono)

  • 추진활동
    • 독거노인 사랑의전화
    • 보훈대상자 초청행사
    • 소외어린이 IT교육
    • 사랑의 책 기부

기부활성화(Endowment)

  • 추진활동
    • 사랑의 쌀 나눔
    • 사랑의 연탄배달
    • 장학금 기부
    •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지원

사회공헌활동 기반강화

’16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3년 713, 2014년 1,386, 2015년 1,035, 2016년 1,185
’16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54회
환경보호활동 495회
장학금전달 20회
자원봉사활동 592회
기타 24회
합계 1,185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1,035회(15년) → 1,185회(16년)
  • 참여인원 : 11,370명(15년) → 10,885회(16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4년도는 세월호사건 등 사회공헌 수요 증가로 실적 일시 증가

’16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16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함께 나눔
  •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1인 1계좌 나눔, 경제캠프
이웃 나눔
  • 지역 내 벽화 봉사, 마을길 전등달기, 초래봉 cctv 설치
사랑 나눔
  • 베트남 해외 봉사활동, 해외 입양인 모국방문 캠프

추진방향

  • 목표

    사회적 선도 공공기관으로서 이미지 확립

  • 추진방향

    신보만의 CSV(공유가치창출)체계 구축

2015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기업에게 희망을 이웃에게 온정을

사회공헌활동 고도화

추진역량 강화

  • 사회공헌 전문인력 양성
  •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 사회공헌 파트너쉽 체결

프로그램 다양화

  • 신보특화 프로그램
  • 동반성장 프로그램
  • 나눔 프로그램 등

프로세스 개선

  • 재활운용 프로세스 정비
  • 코딧 사회공헌 장터 구축
  • 중소기업 나눔컨소시엄 구성
  • 사회공헌 평가모델 개발

방향성 적립

  • 사회공헌 브랜드 제정
  • 브랜드 자산구축
    • 브랜드 선포식 개최
    • 대외 홍보활동 실시
    • 사회공헌명칭 활동복통일

’15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2년 487, 2013년 713, 2014년 1,386, 2015년 1,035
’15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47회
환경보호활동 391회
장학금전달 52회
자원봉사활동 497회
기타 48회
합계 1,035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1,386회(14년) → 1,035회(15년)
  • 참여인원 : 13,877명(14년) → 11,370회(15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4년도는 세월호사건 등 사회공헌 수요 증가로 실적 일시 증가

’15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 나눔소통주간 전개
    • 창립기념일에 맞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실시
’15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함께 나눔
  • 공공기관 공동 사회공헌, 1인 1계좌 나눔, 경제캠프
이웃 나눔
  • 지역 내 벽화 봉사, 마을길 전등달기, 초례봉 cctv 설치
사랑 나눔
  • 베트남 해외 봉사활동, 해외 입양인 모국방문 캠프
  • 대구본사 이전에 맞춰 지역사회기여형 사회공헌활동* 적극 추진
    • 금융특성화고 경제캠프, 지역소외계층 초청, 재래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

추진방향

  • 목표

    사회적 선도 공공기관으로서 이미지 확립

  • 추진방향

    신보만의 CSV(공유가치창출)체계 구축

기본방향

  • 전략적으로 질적 향상을 꾀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향으로 추진
    • KPI 지표에 질적평가 부문을 신설하여 실효성을 높이고 사회 공헌활동 종류를 다양화하여 참여기회를 높이며 피드백 기능을 강화하여 체계화하고 지속화
  • 사회공헌활동을 조직과 개인참여 부문의 ‘Two-Track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정하고 ‘이웃사랑(LOVE)’ 차원*으로 전개

이웃사랑

사회공헌활동 이웃사랑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내 용 부 문
L(Liability) 사회적책임 이행 분야 조직
O(Outreach)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분야 조직
V(Volunteer) 자발적 참여 봉사활동분야 개인
E(Endowment) 재능 및 물품 기부활동분야 조직+개인
2014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이웃사랑(LOVE)을 함께 나누는 신보

추진부문

사회적책임 이행(Liability)

  • 추진활동
    • 잡클라우드
    • 방문보증상담 서비스
    • 사랑의 우물파기 해외봉사활동
    • 다문화가정 어린이 초청행사
    • 중고생 중소기업 체험 현장봉사

지역밀착형 사회공헌(Outreach)

  • 추진활동
    • 사랑의 도서관 운영
    • 재래시장 가는 날
    • 영업본부 1社 1村 자매결연
    • 재해재난지역 구호지원
    • 금융특성화고 경제캠프
    • 연수과정별 지역 사회공헌

자발적 참여봉사(Volunteer)

  • 추진활동
    • 사랑방 멘토링 서비스
    • 자원봉사 체험 수기공모전
    • 직원 가족봉사단 창단
    • 나눔소통주간 행사
    • 홀로사시는 어르신 안부전화

재능 및 물품기부(Endowment)

  • 추진활동
    • 개인별 재능 기부 자원봉사
    • 동아리별 재능 기부 자원봉사
    • 1인 1나눔 계좌 갖기운동
    •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14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1년 482, 2012년 487, 2013년 713, 2014년 1,386
’14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56회
환경보호활동 256회
장학금전달 179회
자원봉사활동 798회
기타 97회
합계 1,386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713회(13년) → 1,386회(14년)
  • 참여인원 : 11,029명(13년) → 13,877회(14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4년도는 세월호사건 등 사회공헌 수요 증가로 실적 일시 증가

’14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 나눔소통주간 전개
    • 창립기념일에 맞춰 3개 테마별 9개 주요 활동 실시
’14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중소기업 희망나눔
  • 사회적기업 물품 나눔, 일자리 창출 캠페인, 1인1나눔계좌 갖기
지역주민 기쁨나눔
  • 지역주민과의 헌혈 봉사, 사랑의 책 보내기, 신사옥 이전지역 봉사
소외계층 사랑나눔
  • 노인병원 위문공연, 희귀난치병어린이 지원, 해외입양아 모국방문지원
  • 설립 최초 해외봉사활동 실시
    • 노사 공동으로 캄보디아 아동시설 개선 활동
  • 가족단위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 1사1촌 봉사, 가족봉사단 창단 등

추진방향

  • 목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 이행을 통한 국민행복 선도

  • 추진방향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신보가치 제고/사회적책임(CSR)완수/신보업무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2013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KODIT 슬로건 : SARAM(사람) 중심 국민행복시대

추진부문

Social enterprise

  • 추진활동: 사회적 기업에 대한 금융 비금융 지원 강화

Ability donation

  • 추진활동: 직원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개발

Regional

  • 추진활동: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확대 실시

Multi-culture

  • 추진활동: 다문화 가정 지우너 및 글로벌(Global) 사회공헌확대

’13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10년 1,119, 2011년 482, 20112년 487, 2013년 713
’13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109회
환경보호활동 29회
장학금전달 176회
자원봉사활동 329회
기타 70회
합계 713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487회(12년) → 713(13년)
  • 참여인원 : 5,787명(12년) → 11,029회(13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3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 사회공헌 관련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사회공헌위원회 신설(‘13. 12)
  • 활동건수와 참여인원이 대폭 증가하였음에도 사회공헌 활동의 다양성과 질적인 면에서 지속적으로 보완할 필요
  • 사회공헌문화 확산을 위하여 직원 및 직원가족의 자발적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 필요

’12년 사회공헌활동 추진 현황 및 추진실적

연도별실적추이
사회공헌활동 연도별실적추이: 2009년 900, 2010년 1,119, 2011년 482, 2012년 487
’12년도 사회공헌활동 추진실적 : 활동분야 , 활동횟수
활동분야 활동횟수
사랑의 헌혈행사 52회
환경보호활동 48회
장학금전달 120회
자원봉사활동 241회
기타 26회
합계 487회

화살표 아이콘

직원의 자발적 참여 유도로 사회봉사활동 활성화

 

  • 활동실적 : 482회(11년) → 487(12년)
  • 참여인원 : 5,314명(11년) → 5,787회(12년)
    ※단순 개인 기부금 납부활동은 제외

’12년도 사회공헌활동 결과

  • 사회공헌 관련 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사회공헌위원회 신설(‘13. 12)
    • 기보, 지역보증재단으로부터 특례보증 지원을 받은 기업은 제외
  •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 필요
    • 가족참여 봉사활동 활성화 및 미담 공유 등 문화 확산 노력 필요
  • 신보의 중장기 전략과제와 사회공헌활동의 연계성 부족
    • 가족참여 봉사활동 활성화 및 미담 공유 등 문화 확산 노력 필요

메뉴 전체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