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고객자문단

개요

  • 운영목적
    • 다양한 고객의견 수렴으로 고객감동경영 및 참여경영 확대
    •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서의 신용보증기금의 역할 및 발전방향 모색
  • 자문단 위원의 역할
    • 고객의 불편사항, 개선사항 및 기타 건의사항 제시
    • 신용보증기금의 고객감동경영 및 윤리 · 투명경영 실천을 위한 방안 제시
    •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신용보증기금의 새로운 역할 등 제시
  • 위원 구성 및 임기
    • 위원구성
위원구성 : 구분, 갯수, 인원, 총원, 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구분 갯수 인원 총원 비고
본부 1개 13명 13명 신보 이용고객, 유관기관 종사자 등
영업본부 8개 20명 내외 약 160명 상 동

위원임기 : 위촉일로부터 3년으로 운용하되 연임 가능

고객자문단 활동방법

간담회 등 행사참여

간담회 등 행사참여,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참가자 제안은 정책에 반영

신용보증기금이 고객자문단에게 신용보증기금 주관행사에 초청, 고객자문단이 신용보증기금에게 행사참여, 의견제시

설문참여

설문참여,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 참고

설문조사 결과는 정책에 반영

신용보증기금이 고객자문단에게 SMS통지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설문발송, 고객자문단이 신용보증기금에게 설문응답

메뉴 전체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