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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기방지 신고센터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실명으로 접수된 건에 한하여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점 양해해주시기바랍니다.

운영취지와 일치하지 않는 보험관련 상담 및 민원내용, 광고, 반복게시물, 개인에 대한 비방 욕설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임의삭제 처리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보험상담, 민원은 고객불편사항 코너를 이용하시기바랍니다.

고객의 소중한 금융자산의 안정성 확보를 통한 선의의 고객보호와 건전한 보험산업발전에 장애가 되고있는 보험사기에 대응코자 [보험사기방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사기방지 신고센터 신고접수대상, 보험범죄 신고예시, 신고제외사항을 나타내는 표
신고접수대상

보험계약이나 보험사고에 관련된 자가 아래의 예시된 유형과 같은 위법부당 행위를 통하여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편취한 사실 또는 편취하려는 행위

보험범죄와 관련 없는 사항이나, 민원 고충사항(보험금 청구 관련 민원 등)은 해당 부서로 이관토록 하겠습니다. 이 외 동 신고센터의 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은 임의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보험범죄 신고예시
  • 고지의무위반 등 사실을 은폐하는 방법을 사용한 사기적 보험계약의 체결
  • 보험금을 사취하기 위하여 보험사고를 고의적으로 유발하거나 위장 날조
  • 손해규모를 확대하거나 보험금을 허위·과다청구
  • 그 밖에 보험자를 기만하여 경제적 이득을 보려는 사기행위
신고제외사항
  • 보험범죄행위가 불분명 하거나 신고 사항이 불충분하여 보험범죄의 증거를 확보 할 수 없는 경우
  • 이미 법원에 제소되었거나 수사중인 사건
처리절차
  • 신고
    접수
  • 담당자
    배정
  • 사실관계확인
    (내용조회 등)
  • 변호사
    법률검토
  • 법적절차
    착수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사건진행 경과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 의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험부 Tel: 053-430-4389

우편접수 : 41068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7 신용보증기금빌딩 7층 신용보험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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