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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신보

  • 체계적 지원 : 중소기업의 성장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의 특성과 성장단계에 맞춘 다양한 보증상품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겠습니다.
  • 정책금융 역할 :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지원 정책을 시행하여 금융시장 안정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다양한 융·복합 지원 : 신용보험, 보증연계투자, 경영지도, 중소기업 팩토링 등 다양한 융·복합 상품을 운용하여 기업 혁신역량을 제고하겠습니다.
  • 일자리 창출 지원 : 일자리 창출 중심의 보증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고용환경 조성을 견인하겠습니다.
  • 해외진출기업 성장 지원 : 해외진출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지원 인프라를 고도화하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 금융접근성 제고 : 데이터 기반 혁신금융 상품을 확대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업분석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 자생적 성장 지원 : 재기지원·재도약·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등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중소기업 지원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신보

  • 공정한 신용평가 : 고객의 신용을 공정하고 성실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추고 관계법령 및 제규정을 준수하여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 투명한 정보공개 :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주요 업무와 관련된 정보들을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공개하겠으며, 정보공개 운영 실태를 매년 1회씩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정보 보호 : 고객과 관련된 정보의 비밀과 안전을 항상 유지하여 법에 규정된 경우 외에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및 활용하지 않고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수수료 환급처리 : 기한 전 해지 등으로 보증료(또는 보험료) 환급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의 예금계좌에 송금하는 방식(또는 현금 지급 방식)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돌려 드리고, 송금내역을 알림톡, SMS 등으로 발송하여 고객에게 환급사실을 즉시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신고센터 운영 : 보증브로커, 전자통신 금융사기 등 제3자 부당개입 사건 근절을 위한 제3자 부당개입 신고센터, 갑질 행위를 근절하고 갑질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갑질 피해 신고·지원센터, 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와 부당한 요구에 대해서 제보하는 감사제보센터 등 투명하고 공정한 신보를 위한 다양한 신고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관련화면 : 홈페이지(www.kodit.co.kr) > 소통참여 > 신고센터 內

편리하고 신속한 신보

  • 진행단계별 안내 : 보증절차를 진행 중인 모든 건에 대하여 접수완료 안내, 현장조사 예정, 보증승인, 보증약정 등 진행단계별로 알림톡, SMS, 전화,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알려드리고, 배정된 담당자가 업무절차, 진행상태, 완료예정일 등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표준처리기간 준수 : 업무별 표준처리기간을 준수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불가피한 사유로 표준처리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지연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표준처리기간 (신용보증)

표준처리기간 (신용보증) : 영업점장, 영업본부장, 전문심사위원회이상 - 심사방법
심사방법 영업점장 영업본부장 전문심사위원회 이상
간이심사 5일 - -
일반심사 8일 10일 12일
표준심사 · 기타 10일 12일 14일
심층심사 12일 14일 16일

* 표준처리기간:신용보증 전산 접수일~승인일 (영업 일수 기준)

표준처리기간 (신용보험)

표준처리기간 (신용보험) : 매출채권보험-심사방법
심사방법 매출채권보험
포괄근보험 15일
개별근보험 8일
개별보험 5일
표준처리기간 (신용보험) : 어음보험-심사방법
심사방법 어음보험
포괄어음보험 15일
개별어음보험 8일
소액어음보험 3일

* 표준처리기간:보험청약 서류 접수일~보험인수 승인일 (영업 일수 기준)

표준처리기간 (보험금 지급심사)

표준처리기간 (보험금 지급심사) : 매출채권보험, 어음보험 :심사기간
구 분 매출채권보험 어음보험
심사기간 15일 7일

* 표준처리기간:보험금지급 청구서 접수일~승인일 (영업일수 기준)

  • 제출서류 부담 완화 : 조사에 필요한 자료는 고객 동의하에 전자적 방식 등으로 신보가 직접 수집하겠으며, 전자적 방식으로 자료수집이 불가능하거나 추가 확인이 필요하여 부득이하게 요청 드리는 자료는 팩스, 이메일로 송부받거나 현장조사시 방문 수령하여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사전심사 기능강화 : 고객께서 영업점 방문 없이 정보제공동의 작성, 온라인 서류 제출, 기본 조사정보 입력을 통해 보증신청 가능 여부를 자가진단할 수 있도록 신보 비대면 플랫폼(신보ON-Biz) 내 사전심사 기능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각종 기일 안내 : 각종 기일 도래, 담당 영업점 변경 등 중요한 정보는 우편, 알림톡, SMS, 전화, 이메일 등으로 사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디지털 서비스 확대 : 신보 비대면 고객채널과 SNS기반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하여 고객편의를 도모하고, 디지털 기반 고객응대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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