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용보증기금, 영남대학교에서 ‘금융공공기관 실무’ 정규과정 개강

  • 작성자 문형찬, 박성희
  • 등록일 2024.03.06

 — 신보 정책금융 전문강사 직접 강의


 — 정책금융 이해부터 신보 본점 현장 학습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지난 5일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위한 ‘금융공공기관 실무’ 정규 강의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해 11월 신보와 영남대 간에 체결한 ‘정책금융 연구 활성화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개설됐고, 3학점이 인정되는 정규과정으로 운영된다. 2학기에는 ‘정책금융제도의 이해’ 과목이 개설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스타트업 지원 제도, 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중소기업 관련 회계 및 세법 등 정책금융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짜여졌고, 신보 정책금융 전문강사가 현장경험을 살려 직접 강의한다.


  특히, 본 과정은 신보 본점 현장 학습, 다른 정책금융기관 업무 담당자 특강, 영남대 출신 선배들과의 대화 등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담고 있어 수강 신청 과정에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았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본 과정은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금융산업 현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용보증기금은 미래 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대학과의 학술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행사 사진

<사진 설명> 신보 정책금융 전문강사(박성희 차장)가 영남대학교 경영대학 강의실에서 ‘금융공공기관 실무’ 강의를 하고 있다.


첨부파일
  • 신용보증기금, 영남대학교에서 '금융공공기관 실무' 정규과정 개강(2024.3.6.).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문서뷰어 다운로드 71회

메뉴 전체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