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신보-광주시-광주은행, ‘광주광역시 중점산업 영위 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최영호, 윤현웅
  • 등록일 2025.06.26

 ― 광주시 중점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공 협력체계 구축


 ― 보증비율·보증료 우대 및 이차보전으로 금융부담 완화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지난 19일 광주시(시장 강기정),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과 ‘광주광역시 중점산업 영위 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 중점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AI산업, 제조업, 미래차 등 중점산업 영위 중소기업을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는 광주은행이 출연한 8억원을 재원으로 총 675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협약보증 및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통해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보증료율 0.2%p를 차감한다.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에는 1년간 연 0.5%p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협약보증 대출에 대해 2년간 연 2.0~4.0%p의 이자 차액을 보전할 예정이다.


 이주영 신보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자금 조달과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행사사진

<사진 설명> 이주영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가운데), 고병일 광주은행장(오른쪽)이 지난 19일 광주 북구 빛고을창업스테이션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중점산업 창업·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 신보-광주시-광주은행, ‘광주광역시 중점산업 영위 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2025.06.20.).hwpx

    첨부파일 다운로드 문서뷰어 다운로드 21회

메뉴 전체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