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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보이스 피싱 피해예방 고객 안내문

  • 작성자 윤은수
  • 등록일 2021.05.18
최근 악성앱(전화번호 조작 해킹 프로그램) 등으로 신용보증기금 대표 전화번호를 조작하여(직원 사칭) 대출을 알선하거나, 악성링크로 휴대전화를 원격제어하면서 보증료 납부, 예치금 송금, 보증부 대출 상환 등을 요구하는 보이스 피싱(Voice Phishing) 의심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담당 영업점 외의 장소에서 직접 현금을 수취하는 방식으로 보증료 납부, 보증부 대출 상환 등을 요청하지 않으며, 신용보증기금 명의가 아닌 특정인 명의 개인계좌로 송금을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증이용 고객님께서는 보증신청, 발급, 보증료 수납 등의 업무와 관련된 사항은 가급적 유선전화를 통해 고객센터(1588-6565) 또는 신용보증기금 담당 영업점에 직접 통화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보증신청 및 심사 없이 금전의 지급 등을 요구할 경우 보이스 피싱 등의 금융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해당 사례를 접하신 경우, 즉시 신보의 고객센터(1588-6565) 또는 아래 유관기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관기관 안내
유관기관 안내
기 관 명 전 화 번 호 업무 안내
경 찰 청 112 지급정지⋅피해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피싱 사이트 및 메세지 신고
금융감독원 1332 피해상담 및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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