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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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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물품 또는 용역을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매출채권(외상매출금 또는 받을 어음)을 보험에 가입하였다가, 향후 구매기업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경우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보험금을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매출채권보험 흐름도

매출채권보험은 보헙자(신용보증기금) , 판매기업(보험계약자) , 구매기업과의 삼각관계로 구성된다.

  1. 판매기업(보험계약자)이 보험자(신용보증기금)에게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청약합니다.
  2. 보험자는 보험가입심사를 거쳐 보험증권을 발급합니다.
    ※ 개인(신용)정보활용에 동의하지 않은 구매기업은 보험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판매기업이 구매기업에 물품 또는 용역을 공급함으로써 매출채권이 발생됩니다.
  4. 구매기업이 결제기일에 맞춰 매출채권을 결제합니다. (정상적인 경우)
    또는 구매기업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습니다. (보험사고의 발생)
  5. 보험사고가 발생된 경우 지급심사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6. 보험금이 지급된 경우 신용보증기금은 해당 구매기업에 대해 대위권을 행사합니다.

보상사례 동영상
담당부서 : 신용보험부   담당자명 : 고객센터   전화 : 1588-6565
자세한 안내를 위한  영업점 담당자 확인  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