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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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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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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은 부분보상(보상률 적용)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1. 구매자에게 지급불능 사유 발생
  2. 결제기일 경과후 2개월 이내에 결제대금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다사랑보험, 한사랑보험)
  3. 보험가입 매출채권이 결제기일의 다음날부터 5영업일 이내 결제되지 아니한 경우(일석e조보험)
  4. 보험가입 매출채권이 결제기일에 결제되지 아니한 경우(하나보험)
따라서 보험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 구매자에게 보험사고사유발생되어야 하며,
    보험사고사유
  • 그로 인해 보험계약자에게 실질적인 손해가 발생되어야 한다는 두가지 요건을충족해야 합니다.

만약 물품대금 지급에 관한 손해 사정이 완료되지 않고 보험계약자와 구매자간에 대금지급 등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손해액이 확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시까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보험계약자가 재판상의 판결문 취득 등을 통해 손해의 발생 및 그 금액에 대해 확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담당부서 : 신용보험부   담당자명 : 고객센터   전화 : 1588-6565
자세한 안내를 위한  영업점 담당자 확인  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