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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보증,보험,SOC)

주요업무(보증,보험,SOC) 신용보증기금의 다양한 보증, 보험, SOC업무에 대한 상품 및 제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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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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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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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에서는 구매자에게 보험사고사유가 발생한 경우보험금지급심사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험사고사유는 채무자인 구매자의 일반적 지급불능 상태를 기준으로 사고사유 해당여부를 판단합니다. 보험사고사유는 크게 구매자의 일반적인 지급불능상태로 간주되는 경우와 이행자체의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보험사고사유
  1. 01 구매자의 부도발생
  2. 02. 구매자가 폐업 또는 해산등기된 때
  3. 03. 구매자가 회생절차, 파산절차, 개인회생절차의 개시신청을 한때
  4. 04. 발생된 매출채권의 결제기일 경과 후 2월이내에 결제대금이 지급되지 아니하거나(다사랑보험 및 한사랑보험), 매출채권의 결제기일의 다음날부터 5영업일이 경과(일석e조보험 및 한사랑보험(전자매출채권보험))한 때, 매출채권의 결제기일이 경과(하나보험)한 때
 

신용보증기금이 보험계약자보다 앞서 구매자에게 사고사유가 발생한 것을 알게 된 경우에는 구매자의 보험사고 발생사실을 신용보증기금이 보험계약자에게 통지하며, 보험계약자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보험사고 발생사실을 인지하게 된 경우 신용보증기금에 통지해야 합니다.

담당부서 : 신용보험부   담당자명 : 고객센터   전화 : 1588-6565
자세한 안내를 위한  영업점 담당자 확인  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