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
전자상거래보증
100%

절차안내

이미지 크게보기 전자상거래 담보용보증의 흐름은 다음과 같다. 1. 구매기업은 신보에 보증신청을 하고 신보는 판매기업에 보증서를 발급한다. 2. 구매기업과 판매기업은 B2B 마켓플레이스에 매매계약을 체결한다. 3. B2B 마켓플레이스는 신보에 거래정보를 통보한다. 4. 판매기업은 구매기업에 물품을 공급한다. 5. 구매기업은 판매기업에 대금결제를 한다.
  1. 매매계약체결
    MP에서 매매계약을 체결하는 단계

    ※MP:판매기업의 은행회원 여부 확인 및 구매기업 한도 조회

  2. 매매계약서 전송
    매매계약체결 내역을 해당 은행으로 전송하는 단계

    ※MP:해당 은행으로 매매계약서 전송

  3. 구매자금 결제
    구매기업의 지급지시(지급위탁)에 의해 대출이 지급(승인)되는 단계

    ※구매기업 :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결제할 매매계약건을 선택함으로써 지급지시(지급위탁)처리

    ※은행 : 지급지시(지급위탁)에 의해 대출금을 지급 또는 공탁계좌로 이체처리하고 MP로 구매자금결제 내용을 통지함

  4. 물품배송
    판매기업이 구매기업으로 물품을 배송하는 단계

    ※판매기업 : 판매기업이 구매기업으로 물품배송

    ※구매기업 : 물품검수

  5. 구매물건인수(매매보호거래시)
    은행이 판매기업에 결제대금을 지급하는 단계

    ※구매기업 :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구매물건 인수사실 통보

  6. 대금지급
    은행이 판매기업에 결제대금을 지급하는 단계

    ※은행 : 구매물건 인수 확인 전문을 MP로 전송, 판매기업에 대금지급

담당부서
플랫폼금융부
담당자
고병민 대리
전화
053-430-4589
이 화면의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