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
신용보증
100%

보증상담신청

  • 보증상담신청은 보증을 이용하기 위한 첫번째 절차로써, 기업이 신용보증 이용의 의사를 신용보증기금에 전달하는 절차입니다.

    신청방법

    • 인터넷 보증상담신청 : 고객이 신보 홈페이지 [사이버영업점]을 통해 신용보증상담을 신청하는 방법
    • 방문 보증상담신청 : 고객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신용보증상담을 신청하는 방법
  • 보증상담신청은 인터넷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보증상담신청은 신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금액, 자금용도 등 간단한 사항만 입력하시면 보증상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보증상담신청은 전국의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에 설치된 고객용 PC에서 신보 홈페이지 회원가입 절차없이 사업장 소재지, 신청금액 등 간단한 입력으로 보증상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증상담신청의 처리

  • 기업이 인터넷 보증상담신청한 경우에는 담당영업점 및 담당팀을 배정한 후, 신청한 기업체에 보증상담예정일자 등을 SMS(휴대폰 문자메세지) 또는 E-mail을 통해 통지해 드립니다.
  • 기업이 방문 보증상담신청한 경우에는 영업점에서 상담 예약없이 직접 상담 또는 기타 보증에 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증상담신청을 하신 후에는 신보 홈페이지의 [사이버영업점]에서 보증진행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ICT전략부
담당자
고객 센터
전화
1588-6565
이 화면의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