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고객서비스 헌장
100%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신보

  • 체계적 지원 : 중소기업의 성장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의 특성과 성장단계에 맞춘 다양한 보증상품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겠습니다.
  • 시장안정 역할 : 경제적 위기상황이 발생될 경우 각종 특례보증 등의 시행으로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장의 안정판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 경쟁력 향상 지원 : 일시적으로 경쟁력이 하락한 고객을 선정하여 경쟁력향상 프로그램 등을 운용하겠습니다.
  • 다양한 융·복합 지원 : 신용보험, 보증연계투자, 경영지원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융복합 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연간 목표를 설정하여 추진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신보

  • 공정한 신용평가 : 고객의 신용을 공정하고 성실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전문성과 도덕성을 갖추고 관계법령 및 제규정을 준수하여 업무처리를 하겠습니다.
  • 투명한 정보공개 :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주요 업무와 관련된 정보들을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정보 보호 : 고객과 관련된 정보의 비밀과 안전을 항상 유지하여 법에 규정된 경우 외에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및 활용하지 않겠습니다.
  • 보증료 환급처리 : 보증기한 전 보증해지 등으로 보증료 환급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의 예금계좌에 송금하는 방식(또는 현금 지급 방식)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편리하고 신속한 신보

  • 진행단계별 안내 : 보증절차를 진행 중인 모든 건에 대하여 접수완료 안내, 현장조사 예정, 보증승인, 보증약정 등 진행단계별로 SMS, 전화,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표준처리기간 준수 : 업무별 표준처리기간을 준수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불가피한 사유로 표준처리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지연사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표준처리기간 (신용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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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준처리기간 (신용보증) : 영업점장, 영업본부장, 전문심사위원회이상 - 심사방법
    심사방법 영업점장 영업본부장 전문심사위원회 이상
    간이심사 5일 - -
    일반심사 8일 10일 12일
    표준심사 · 기타 10일 12일 14일
    심층심사 12일 14일 16일

    표준처리기간:신용보증 전산 접수일~승인일 (영업 일수 기준)

    표준처리기간 (신용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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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준처리기간 (신용보험) : 매출채권보험-심사방법, 어음보험-심사방법
    심사방법 매출채권보험 심사방법 어음보험
    포괄근보험 15일 포괄어음보험 15일
    개별근보험 8일 개별어음보험 8일
    개별보험 5일 소액어음보험 3일

    표준처리기간:보험청약 서류 접수일~보험인수 승인일 (영업 일수 기준)

  • 제출서류 부담 완화 : 조사에 필요한 자료는 고객 동의하에 전자적 방식 등으로 신보가 직접 수집하겠으며, 전자적 방식으로 자료수집이 불가능하거나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요청 드리는 자료는 현장조사 시에 수집하여 활용하겠습니다.
  • 각종 기일 안내 : 각종 기일 도래, 담당 영업점 변경 등 중요한 정보는 우편, SMS, 전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사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무방문 기한연장 확대 :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한 온라인 업무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무방문 기한연장의 지속적인 확대로 고객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담당부서
ICT전략부
담당자
고객 센터
전화
1588-6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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