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경영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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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최근 사회공헌활동 경향

그동안 사회공헌활동은 공급자 관점에서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 전개하는 일회적·부수적 개념의 단순 기부 활동차원이었으나, 점차 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나눔경영활동으로 발전하는 추세

기본방향
  • 전략적으로 질적 향상을 꾀하고 다양성을 추구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향으로 추진
    • KPI 지표에 질적평가 부문을 신설하여 실효성을 높이고 사회 공헌활동 종류를 다양화하여 참여기회를 높이며 피드백 기능을 강화하여 체계화하고 지속화
  • 사회공헌활동을 조직과 개인참여 부문의 ‘Two-Track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정하고 ‘이웃사랑(LOVE)’ 차원*으로 전개
이웃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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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내 용 부 문
L(Liability) 사회적책임 이행 분야 조직
O(Outreach)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분야 조직
V(Volunteer) 자발적 참여 봉사활동분야 개인
E(Endowment) 재능 및 물품 기부활동분야 조직+개인

개념도

비전 :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 이행을 통한 국민행복 선도

추진방향 :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TWO -TRACK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추진

담당부서
미래전략실
담당자
오지은 주임
전화
053-430-4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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