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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보증브로커 피해예방 고객 및 보증브로커의 접근 유형 안내

  • 작성자 신용보증기금
  • 등록일 2021.12.22

보증브로커 피해 예방 고객 안내문


보증심사는 투명한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제 규정에 따라 객관적인 기준과 공정한 업무처리 절차에 따라 보증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보증브로커나 부당한 청탁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있습니다.


금융지식이 부족한 기업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신청서류 최소화를 통해 기업의 서류작성 부담을 완화하고 있으며, 심사절차도 간소화하여 금융지식이 부족한 기업들도 손쉽게 신용보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로커가 개입되면 고객님께 불이익만 발생합니다!

기업경영과 무관한 자가 보증알선을 목적으로 보증진행 과정에 개입하는 경우, 고객님께서는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할 뿐만 아니라 보증 이용에 제한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깨끗한 금융질서 확립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브로커에 의한 왜곡된 중소기업지원 및 불필요한 사회적비용 발생을 방지하여, 성실하게 땀 흘려 일하는 중소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건전하고 깨끗한 금융질서 확립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증브로커의 접근 유형 안내


상대방이 이런말을 하면 '부당개입'을 의심하세요!

1. "나한테 돈을 주면(보험 가입하면) 신용보증기금 보증서 받게 해 줄게."

 금전 요구

2. "재무제표 좀 고치고 사회계획을 약간 부풀리면 통과할 수 있어!"

 신청서류 허위 작성

3. "지원자격이 안 돼? 나한테 맡겨 봐. 내가 받아 줄게."

 허위대출 약속

4. "내가 아는 사람이 신용보증기금에 있거든. 나만 믿어."

부정청탁

5. "내가 신용보증기금 보증업무 담당자야!"

 정부기관 등 사칭



[브로커개입 및 피싱피해 신고센터]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https://www.kodit.co.kr )접속  고객의 소리  민원 및 제보  브로커개입 및 피싱피해 신고센터


[문의전화]

신용보증기금 고객센터 ☎ 1588-6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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