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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안내문

  • 작성자 고객지원부
  • 등록일 2023.05.30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안내문



최근 ‘공적자금지원’ 등을 명목으로 신용보증기금을 사칭하여 대출을 알선하거나, 악성링크로 휴대전화를 원격제어하여 보증료 납부, 예치금 송금, 보증부 대출 상환 등을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의심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아래 실제 SNS 수신 사례 게시)

신용보증기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담당 영업점 이외의 장소에서 직접 현금을 수취하는 방식으로 보증료 납부, 보증부 대출 상환 등을 요구하지 않으며, 신용보증기금의 명의가 아닌 개인계좌로 송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신청 등 신보와 관련된 업무는 신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이루어지는 점 안내드립니다.

보증이용 고객님께서는 보증신청, 발급, 보증료 수납 등 신용보증기금 업무와 관련된 사항은 가급적 유선전화를 통해 해당 영업점의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1588-6565)에 직접 전화로 사실 여부를 확인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례를 접하신 경우, 즉시 신용보증기금의 고객센터(1588-6565) 또는 아래 유관기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관기관 안내
기관명 전화번호 업무안내
경찰청 112 지급정지, 피해신고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피싱사이트 및 메시지 신고
금융감독원 1332 피해상담 및 환급


[Web발신] (광고) 대상자 알림 [20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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