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정보공개시스템
상담·청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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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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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수심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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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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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 전용 플랫폼에서 보다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 팜플렛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온라인보험 가입과 온라인 정보제공동의, 가입내역 확인 등의 비대면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보험상담은 보험가입요건 충족여부 등을 확인하는 절차로 상담내용 등은 향후 인수심사 시 기본자료로 활용됩니다.
보험상담은 관할 구역에 관계없이 가까운 어느 영업점 (☎1588-6565)에서나 가능하나, 이전에 보험 거래가 있는 경우에는 담당 영업점에서 상담하셔야 합니다.
상담을 원하실 때에는 최근 1개년 재무제표, 최근 4개 분기 매출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등을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요건은 다음과 같으며, 요건을 충족할 경우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보험 진행 절차가 결정되면, 제출서류를 안내해 드리며, 이를 준비하셔서 상담 영업점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01. 청약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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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을 위한 제출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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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채권보험을 청약하시게 되면, 먼저 보험계약자와 거래하는 구매기업 중에서 보험한도를 부여하게 될 보험가입대상구매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보험가입심사를 통해 구매자의 기업신용평가등급에 따라 결정된 최고보험금액을 넘지않는 범위내에서 각 구매기업별로 보험금액을 부여합니다. 보험심사가 완료된 이후에는 최종적으로 보험신청 내용의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가입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다사랑보험, 한사랑보험, 일석e조보험에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개별 구매자별로 보험금액을 부여합니다.
하나보험은 이미 발생된 매출채권에 대해 건별로 보험에 가입하며, 보험가입금액과 보험한도 여유액 등을 검토하여 매출채권보험 가입여부를 결정합니다.
구매자별로 부여하는 보험금액은 보험계약자에게 매우 중요한 금액입니다. 보험금액은 보험기간중 구매자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보험사고 발생시 기금이 보상하는 최고 한도액을 말하는 것으로, 개별 구매자별로 정해지며 보험증권에도 구매자별로 표시됩니다.
예를들어 보험계약자 甲과 거래하는 구매자 A에 대해 보험금액 1억원이 부여되었다면 향후 구매자 A의 부도로 인해 신용보증기금이 보상을 하게 될 경우 최고 1억원까지 보험계약자 甲이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험금액은 각 구매기업별로 적정하게 부여됩니다. 보험금액은 보험인수심사과정을 통해 산출되며, 구매자와의 거래규모, 구매자의 신용도, 평균 매출채권 결제기간(매출채권회전율)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합니다.
01. 보험상담 청약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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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신용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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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보험 계약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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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다사랑보험 및 일석e조보험 보험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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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한사랑보험 보험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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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하나보험 보험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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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신용한도란(Credit Lim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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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보험기간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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