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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 보증기한 연장은 신용보증기금 담당자와 연장조건(연장기한, 보증금 상환 등)을 먼저 협의 후 아래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연장업무가 진행됩니다.

    <연장 방법 >
    연장 방법 이용 가능 고객 비고
    온라인 전자약정 연대보증인이 없는 보증을 이용하시는 기업 동업기업, 대표자가 2명 이상인 기업,
    외화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은 제외
    고객센터를 통한 녹취 연대보증인이 없는 개인기업
    신보 영업점 방문 온라인, 고객센터 녹취가 어려운 기업
  • 신용보증기금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전자약정, 녹취 연장을 원칙으로 보증연장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나, 전자서명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신보 영업점 방문으로 진행할 수도 있사오니 이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 보증기한 연장 관련 상세한 안내는 보증기한 1~3주전에 저희 신보 담당자가 고객님께 진접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연장 관련 안내를 받지 못하신 분은 아래 "우리 회사 담당자 찾기"에서 담당자를 확인하시고 연락 부탁드립니다.
  • '고객정보 활용 동의' 및 부가세 신고서 등 '온라인 자료제출'을 처리해 주시면 조건변경 심사 업무가 보다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 조건변경 심사가 완료되면, 고객님께 전자약정 관련 안내 문자가 전송되오니, 문자 내용을 확인하시고 전자약정 및 보증료를 납부하시면 보증기한 연장절차가 완료됩니다.

  • 1
    연장조건 확인 고객정보
    활용 동의
    온라인 자료제출 온라인 플랫폼에서 보증연장
  • 2

    신보 영업점의 조건변경 심사

    보증기한, 보증금액의 적정성 검토
  • 3

    조건변경통지서 발급

    조건변경신청서 서명날인, 보증료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