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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활용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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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라 합니다)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신용정보법’이라 합니다) 제31조에 따라 신보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한 기본 계획

신보는 신용정보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수집·이용·제공·조회하는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증거래 등 상거래 설정 및 유지 등 신용정보주체가 동의한 활용목적에 따라 관련 업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 외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제공·조회하지 않으며, 신용정보법상의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장하고,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2조(설치대수 및 촬영범위) : 구분, 설치(대) 촬영범위
식별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상호, 주소, 연락처 등
신용거래정보
  • 대출, 보증, 담보제공, 당좌거래, 신용카드, 할부금융, 시설대여와 금융거래 등
신용도판단정보(관련인 포함)
  • 연체정보, 대위변제·대지급정보, 부도정보, 금융질서문란정보 등
신용능력정보
  • 기업의 연혁·지분현황(기업개황정보), 판매명세·수주실적(사업의 내용), 재무제표, 납세실적 등 개인의 재산, 채무, 소득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등
공공정보
  • 한국신용정보원의 일반신용정보관리규약상 공공정보
비금융권 연체정보
  • 백화점, 정보통신, 통신업계, 케이블TV, 도시가스, 공공기관 등의 연체정보 등
기타
  • 신용조회회사에서 제공하는 기업 및 개인의 금융권 단기연체정보
  • 신용조회회사에서 제공하는 개인CB등급정보, 신용조회기록 등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1.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보증거래 등 상거래설정 및 유지여부 등의 판단
  2.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객만족도 조사 등
  3. 구상권행사 등 채권추심
  4. 신용정보업자 및 신용정보집중기관 상호간의 집중관리 및 활용
  5. 신보의 신용정보업무 수행 및 기타 신용정보법과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목적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되는 신용정보의 종류,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2조(설치대수 및 촬영범위) : 구분, 설치(대) 촬영범위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되는 신용정보의 종류 이용 목적
  • 신용정보회사(한국기업데이터(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NICE평가정보(주))
  •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 식별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중 일부 필요한 정보에 한함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 및 공공기관 정책자료로 활용
  • 신용정보업자 및 신용정보집중기관 상호간의 집중관리 및 활용
  • 신용정보이용·제공자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
  • 상거래 설정 및 유지 판단에 활용
  • 기타 신용정보법에 따라 제공이 허용된 자
  • 신용정보법에 따라 허용된 제공범위 내의 자료를 허용된 용도로 활용

신용정보 처리 위탁에 따른 신용정보 제공

수탁업체명, 위탁내용, 제공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보유·이용기간과 파기절차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목적 달성 종료시점까지 보유하고, 이후에는 금융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신보의 리스크 관리업무 및 신용정보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신용정보 파기절차]

보유기간 경과, 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으로 해당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내부규정에 따른 절차로 해당 신용정보를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 현재 기술 수준에서 적절한 비용이 소요되는 방법으로서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영구 삭제

※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 : 파쇄 또는 소각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신용정보관리·보호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부서명 : 플랫폼금융부

담당자(직위) : 김덕진(과장)

전화번호 : 053-430-4576

담당부서
ICT전략부
담당자
고객 센터
전화
1588-6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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