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용안내

  • 보증이용 희망기업 또는 기존에 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은 온라인 보증상담 신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증상담 신청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고객정보 활용 동의 및 온라인 자료제출을 완료하시면 보증상담 신청 내용의 적정성을 사전에 좀더 정확하게 파악 후 방문 상담 또는 전화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신용보증의 전자약정은 기존 보증이용기업 중 연대보증인이 없는 기업, 동업기업이 아닌 기업 등 일부 기업에 한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1
    보증상담신청 고객정보
    활용 동의
    온라인 자료제출 홈페이지에서 진행
  • 2

    신보 영업점의 보증신청내용 1차 검토

    기업 및 대표자 등의 신용상태 점검 보증대상기업 여부 검토 자금용도의 타당성 검토
  • 3

    영업점 방문상담/전화 상담

    기업 현황, 필요자금의 용도 등 상담 신용조사자료 안내
  • 4

    기업체 방문 (고객 사업장)

    정상경영여부, 거래상황 등 현장조사
  • 5

    보증심사 및 승인

    기업의 성장가능성, 사업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보증진행여부 결정
  • 6

    보증서 발급

    신용보증약정체결, 보증료수납